[Spring] 토비의 스프링 강의 섹션 3 - 스프링 이전
·
spring
kt cloud 부캠을 통해 자바 스프링 환경 백엔드를 공부하며 구현에 집중하다보니 배경에서 놓친 것이 정말 많았다고 생각된다. 토비의 스프링 책을 읽기에 앞서 강의를 통해 간단히 리마인드 해보려 한다. 1. 오브젝트란 무엇인가?객체지향이라는 말을 수도 없이 들었지만, 막상 '클래스/오브젝트가 무엇이냐?' 라고 물어본다면 쉽게 대답하지 못했다.이 강의에서 명쾌히 대답하는 방법을 배운 것 같다. 오브젝트란 실제 프로그램이 실행되어서 움직이는 무언가이다.코드 레벨에서 클래스라는 청사진을 바탕으로 런타임 환경에서 동작하여 결과를 얻게해주는 것이 오브젝트이다. 그렇다면 인스턴스는? 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지는 것이라고 했는데..클래스의 인스턴스 == 오브젝트 강의에서는 이렇게 표현했다. '작은 집을 만드는 설계도(..